본문 바로가기

리뷰

[책 리뷰] 도미노 효과 (feat. 원씽(THE ONE THING) 중 가장 좋았던 파트 소개)

1. 책 반납하러 가기 전 가장 좋았던 파트 옮겨적기

오늘은 어제 소개했던 '원씽(THE ONE THING)'의 내용 중 가장 좋았던 파트 중 일부를 소개하려 한다.

그 파트는 바로 '도미노 효과'에 대한 내용을 담은 파트이다.

 

대여한 책이라 다시 반납해야 하기에 머지 않아 잊어 버리기 전에 두고두고 남기어 볼 목적으로 책의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하여 그대로 옮긴다.

 

만약 이 부분을 보고 나처럼 흥미를 느꼈다면 당장 도서관으로 달려가 책을 대여하길 바란다.

2. 첫 번째 도미노의 파괴력


모든 위대한 변화는 차례로 쓰러지는 도미노처럼 시작된다. _BJ쏜턴 (미국의 소설가)


1983년, 과학자이자 작가인 론 화이트헤드는 <미국 물리학 저널>을 통해 도미노 하나가 줄지어 선 다른 도미노를 쓰러뜨릴 뿐만 아니라 훨씬 더 큰 것도 쓰러뜨릴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한 개의 도미노는 자신보다 1.5배가 큰 것도 넘어뜨릴 수 있는 힘을 가진다고 그는 설명했다.

 

인터넷에 떠도는 출처가 불분명한 일명 '도미노 짤'

3. 훌륭한 성공은 순차적으로 일어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난다.

선형으로 시작된 것이 기하급수적으로 변한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 다음에 또 한 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 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 발산된다.

 

도미노 효과는 당신의 업무나 사업처럼 큰 그림을 그려야 하는 일에도 적용되고, 매일 다음번엔 무슨 일을 할까처럼 결정을 내리는 아주 작은 순간에도 적용된다.

성공은 성공 위에 쌓이고,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최고로 높은 수준의 성공을 향해 움직일 수 있게 된다.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배운 것이다.

숙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갈고 닦은 것이다.

많은 일을 해낸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해낸 것이다.

돈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번 것이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4. 나의 첫 번째 도미노

나의 삶을 돌아보았을 때 성인이 되어 나의 첫 번째 도미노는 원하던 대학에의 입학이었다.

학과의 특성상 창의적인 일들을 끊임없이 수행해야 했고 이것은 결국 무엇과도 대체할 수 없는 큰 자산이 되었다.

또한 새로운 것을 생각해내고 추구하는 일을 오랫동안 하다보니 이것이 나의 삶에도 그대로 투영되어 나는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사람이 되었다.

 

비록 그 사이에 뜻하지 않게 고시공부를 오랜 시간 하게 되었다.

하지만 나는 이것이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 또 하나의 첫 번째 도미노가 되어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글을 읽은 여러분에게도, 또 누구에게나 인생의 첫 번째 도미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없다면 지금부터 세우면 된다.

 

누구나 세울 수 있다.

겁부터 지레 먹지 말자.

 

나의, 당신의 그 첫 번째 도미노를 함께 세워보자.

 

+ 참고 칼럼 https://catchingupwith7years.tistory.com/58

불러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