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연봉 4억 트레이더가 자녀에게 들려주고 싶은 10가지 돈 이야기 총정리! (feat. 불리오, Julius Chun)

최근 본 영상 중에 가장 인상깊게 본 돈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유튜브 'Julius Chun' 채널에서 천영록님이 들려주신 이야기 입니다.

 

천영록님은 연봉 4억의 트레이더라는 별칭으로도 유명하신 분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돈을 벌게 해주는 트레이더라는 직업의 특성상 돈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 중 한 명이기 때문에 그런 전문가의 돈에 관한 생각을 알게 된다는 것만으로도 큰 배움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천영록님이 영상에서 하신 말씀을 간단하게 소목차와 영상캡쳐로 짧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천영록님의 채널인 'Julius Chun'으로 들어가셔서 직접 보시면 더 와닿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이번 글쓰기의 주제가 된 영상의 원본링크도 남겨두겠습니다.

 

자, 그럼 요약해보겠습니다!

 

1. 돈을 버는 것은 게임이다

2. 게임의 룰은 2배 불리기

3. 필승 전략이 있다

4. 돈을 사랑해 주어라

5. 돈과 오래 교제해야 사랑스러움을 안다

6. 돈을 아는 사람에게 배워라

7. 내일 세상이 망한다고 할 때 부자가 태어난다

8. 분산 투자는 정도껏

9. 기대수익률은 적당히

10. 주위와 함께 벌어라

 

저의 경우 2번 '게임의 룰은 2배 불리기'가 가장 충격적인 조언이었습니다.

 

천영록님의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돈을 많이 번다는 것'이 제게는 굉장히 추상적이면서도 막연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위 강의를 통해 그 막연함을 돈의 단위별로 구체적인 레벨화를 해주시니 제 자신의 위치를 스스로 객관화 하면서 명확한 다음목표를 설정하도록 하는,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은 어떤 부분이 가장 와닿으셨나요?

전부 다 와닿으셨나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구체적인 방법론도 참 중요하지만,

요즘들어 그 근간을 이루는 돈을 바라보는 태도나 마인드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참 많이 합니다.

 

다음 번에는 제가 알고 있는 구체적인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겠습니다!

 

+ 원본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69xZpWfqt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