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문 로고작업을 의뢰받다
저는 얼마전 코메디 뮤직클럽 로고 디자인작업을 의뢰받았습니다.
그런데 고객님께서 해당 로고에 한글 뿐만 아니라 영문을 함께 작성해주기를 원하셨습니다.
지난 번 칼럼에서 말씀드렸듯 이런 기업의 로고를 제작할 때는 반드시 '상업용 폰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글의 경우 '눈누'사이트를 이용하면 되지만 영어의 경우 눈누같은 사이트가 있는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누굽니까! (아무것도 아님;)
구글링을 통해 '눈누(https://noonnu.cc/)'에 버금가는 영어 버전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2. '다폰트(www.dafont.com)'
그 사이트는 바로 '다폰트(https://dafont.com/)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다폰트'라는 사이트도 '눈누'사이트처럼 결과물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각각의 폰트를 적용했을 때 최종적으로 어떤 형태로 나타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혹 해당폰트에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가 누락된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미리보기 기능은 이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습니다.
(아래 사진을 예로 들어 설명드리자면 맨 아래 폰트의 경우 다른 폰트와 달리 숫자 '7'을 쓸 수 없다는 것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폰트의 카테고리화, 이거슨 혁명!
그리고 '다폰트'사이트가 '눈누'사이트 보다 더 좋은 기능이 있었습니다.
바로 '폰트 카테고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폰트 카테고리란' 폰트에서 풍기는 느낌을 카테고리화 해둔 것입니다.
예를 들어 cartoon, comic, groovy 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해당 카테고리를 누르면 해당 느낌의 폰트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좋은 이유는 디자인을 함에 있어 참고해야 할 폰트의 범위를 압축적으로 최적화하여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기업에 가장 어울리는 폰트를 고르려면 수천개, 수만개의 폰트를 봐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폰트가 느낌별로 카테고리화 되어 있으면 봐야하는 폰트의 범위도 그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4. 썩 물렀거라 코로나야!
한국에선 코로나 바이러스가 점차 물러가는 듯한 느낌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우리 사회가 안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오늘도 많이 웃는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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