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언어별 세상의 모든 폰트 총정리! (feat. 구글폰트)

1. 구글폰트 소개

요즘 로고사업을 하고 있다보니 폰트를 찾을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블로그에 업로드한 글들이 전부 폰트에 관한 것뿐이네요.

 

그래서 새로운 것을 올릴까 고민하다가 올리지 않으면 안될만한 좋은 폰트사이트를 발견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 사이트는 바로 '구글폰트'입니다. (정확히 발음하기 위해선 '구글폰츠'라고 발음해야겠네요 ㅋㅋ)

https://fonts.google.com/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2. 구글폰트의 장점

기존에 소개해드린 눈누(한글), 프리재패니즈폰트(일어), 다폰트(영어)와 같이 폰트를 적용시켰을 때 나타나는 텍스트의 형태를 사이트 내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근데 사실 이러한 장점은 이제 폰트 사이트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옵션으로써 특별할 것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언어(예. 히브리어, 아랍어, 그리스어 등)를 예쁜 폰트로 표현하고 싶을 땐 구글폰트 만한 것이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언어에 대한 폰트가 전부 정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3. 구글폰트의 단점

구글폰트는 기존에 소개해드린 눈누(한글), 프리재패니즈폰트(일어), 다폰트(영어)와 달리 상업용, 비상업용 폰트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되지 않겠습니다만, 저와 같이 로고사업을 하는 디자이너분들에게는 큰 불편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발견하더라도 저작권에 관한 부분을 별도로 조사하여 확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확인도 안하고 쓰면 철컹철컹!)

4. 여러분의 글에 옷을 입혀보세요!

이상 구글폰트의 장점과 단점을 각 살펴보았습니다.

같은 글도 폰트 하나로 확 달라보이곤 합니다.

 

구글 폰트 사이트로 여러분의 글에 옷을 입혀보세요!

 

+ 참고칼럼

https://catchingupwith7years.tistory.com/31

 

무료 상업용 폰트 정리 사이트 추천! (feat. 눈누)

1. 디자인 작업 시 간과하기 쉬운 주의사항! 지난 번 칼럼에서 로고디자인 의뢰를 받아 로고를 디자인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일까..

catchingupwith7years.tistory.com

https://catchingupwith7years.tistory.com/65

 

상업용 무료 영문폰트 총정리! (feat. 다폰트)

1. 영문 로고작업을 의뢰받다 저는 얼마전 코메디 뮤직클럽 로고 디자인작업을 의뢰받았습니다. 그런데 고객님께서 해당 로고에 한글 뿐만 아니라 영문을 함께 작성해주기를 원하셨습니다. 지난 번 칼럼에서 말씀..

catchingupwith7years.tistory.com

https://catchingupwith7years.tistory.com/64

 

상업용 무료 일본어 폰트 총정리! (feat. 프리재패니즈폰트 닷컴)

저는 얼마전 일본의 삽겹살집 로고디자인작업을 의뢰받았습니다. 사실 일본어는 잘 알지도 못할 뿐더러 처음 작업하는 것이라 작업을 수락하는데 고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도하지 않으면 발전도 없기에 아무..

catchingupwith7years.tistory.com